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1-03-01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입학식 2일 개최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307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입학식이 2일 오후 2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입학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서정해 휴스타(HuStar) 추진단장, 로봇·미래형자동차·의료·정보통신(ICT) 분야 사업단장 및 교육생 90명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한다.

휴스타(HuStar) 토크쇼에서는 ‘휴스타는 000다’라는 주제로 교육생들이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에 임하는 각오와 기대감을 들어보고, 대구시장이 생각하는 휴스타(HuStar) 의미를 전체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는 고급현장 실무교육(5개월 600시간)과 기업 인턴과정(3개월)으로 진행된다. 8개월의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기본소양과 기업이 원하는 실무적 역량을 두루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내 최고의 휴스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지역의 기업을 이끌어갈 혁신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만 더 볼까?

  • 대구 휴스타 사업 인재양성 요람·취업률 79%

    2021-01-04

    대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휴스타(HuStar) 사업'이 취업률 79%에 이르고, 참여기업 및 교육생 만족도조사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대구시는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의 기업수요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해 산·학·연·관이 공동협력 추진하고 있는 '휴스타 사업'을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역점적으로 추진해 높은 사업 성과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휴스타 사업은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 갈 혁신인재(Human Star) 양성하는 사업이다.휴스타 1단계 사업기간인 2022년까지..
    #대구혁신아카데미 # 혁신대학 # 휴스타 # 대구경북 # 참여기업 # 취업
  • 휴스타 대구 혁신아카데미 ICT 과정, 성과 가시적

    2021-04-22

    1·2기37명중31명취업,이중26명은정규직대구시가 역점 추진 중인 혁신 인재 양성 사업 '휴스타(HuStar) 대구 혁신아카데미' 중 ICT 과정이 가시적 성과를 내 관심을 끈다.22일 대구시와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에 따르면 ICT 혁신아카데미 1·2기 37명 중 31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중 26명은 정규직, 5명은 계약직이다.취업자 중 77%는 지역 기업에 자리잡았다.1·2기는 대학 졸업 후 미취업자 및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선발했다.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관계자는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
    #대구혁신아카데미 # ICT산업혁신아카데미 # 대구경북 # 취업